한국관광산업의 발전measure(방안) 과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20:58
본문
Download : 한국관광산업의 발전방안과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00.hwp
관광은 굴뚝없는 산업, 고부가 청정산업, 21 세기(世紀) 고성장산업으로, 관광산업은 각국의 관광산업도 확대일로에 있다 그러나 세계관광시장의 활황에도 불구하고 한국관광은 총체적인 위기를 맞고 있다 관광산업은 숙박 ·교통 ·음식 ·오락시설 ·토산품 판매장 등 많은 산업을 내포하는 복합산업으로서, 산업의 승수효능(乘數效果)가 다른 산업보다 높으며 고용의 창출과 증대에도 크게 기여하게 됨에 따라 지역간의 경제적 ·사회적 격차를 좁히는 효능를 가져다 준다.
한국관광산업의발전measure(방안) 과국제경쟁력강화를위한전략00
한국관광산업의 발전measure(방안) 과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00
Download : 한국관광산업의 발전방안과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00.hwp( 40 )
Ⅰ. 서 론
Ⅱ. 본 론
1. 관광산업의 定義(정이)와 범위
1) 관광의 定義(정이)
2) 관광산업의 定義(정이)
3) 관광산업의 범위
2. 관광의 경제적 효능
1) 국제수지의 improvement
2) 경제개발에의 기여
3) 지리개발의 촉진
3. 한국 관광산업의 실태
4. 한국 관광산업의 문제
1) 부족한 관광시설과 상품
2) 관광 정책상의 문제점(問題點)의 대두
3) 홍보 및 마케팅의 문제
4) 획일적, 양적인 관광상품
5) Internet의 관광 사이트의 신뢰성 상실
5. 한국관광산업의 발전대안
1) 관광의 사회·文化(문화)적 효능의 활성화 대안모색
2) 한국을 대표할 상징물 개발
3) 지역 characteristic(특성)에 맞는 유치전략(戰略) 및 홍보대책 수립
4) 관광업계의 경쟁력 강화
5) 상품다양화 및 특화 관광상품 전략(戰略)
① 식도락 관광상품
② 인센티브 상품개발
③ 생태·그린 관광상품
④ 이벤트의 관광상품화
6) Internet 관광정보의 활성화를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활성화가 되어야 한다. 관광산업의 경쟁력은 서비스, 비용, 관광상품의 측면에서 평가될 수 있다 우리의 관광산업은 서비스면에서는 불친절로, 비용면에서는 높은 물가수준으로 그리고 관광상품면에서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의 부족으로 경쟁국가들에 비해 경쟁력이…(투비컨티뉴드 )
한국관광산업의 발전방안과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한국관광산업의발전방안과국제경쟁력강화를위한전략00 , 한국관광산업의 발전방안과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00생활전문레포트 ,
레포트/생활전문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순서
위 자료(資料)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설명
,생활전문,레포트
한국관광산업의 발전measure(방안) 과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00
다.
6. 관광의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戰略)
1) 관광자원 개발
2) 다양한 볼거리 · 놀거리 · 먹거리 · 즐길거리의 개발
3) 시내 관광의 활성화
4) 지역characteristic(특성)에 맞는 관광지 개발 및 홍보 강화
5) 관광유형 變化(변화)를 감안한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
6) 컨벤션 산업을 통한 관광산업의 활성화
7. 한국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
Ⅰ. 서 론
관광은 사람에게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제공하며, 새로운 일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