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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논(canon)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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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4 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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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0년대까지 카메라 생산에 치중하던 캐논은 1960년대 들어 사무자동화라는 展望 밝은 틈새시장을 발견하고 본격적으로 이 분야에 진출하게 된다 그리하여 1964년 전자탁생계산기와 1966년 복사기 사업을 필두로, 1970년대 이후에는 컴퓨터 주변기기 생산에 착수하여 매출의 절반 이상을 컴퓨터 주변기기가 차지하기에 이르렀다. 또한, 복사기 분야에서도 캐논은 제록스에 소위 역전승을 거두었다. 니콘은 그나마 디지털 카메라 분야에서 간신히 선전하고 있을 뿐이다.캐논최종 , 캐논(canon) Analysis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I. 서 론

II. 본 론
1. 연 혁

2. 재무적 성과

3. environment 分析(분석)
1) 외부 environment 分析(분석) 및 산업의 특징
2) 기업 내부 environment 分析(분석)

4. 생산 및 경영 戰略 상의 강점

IV. conclusion(결론) 및 戰略적 제언

캐논은 1937년 정밀광학연구소로 출발하였고, 1945년 미타라이가 이를 인수하여 1947년 “캐논 카메라”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본격적인 카메라 사업에 뛰어들었다. 구체적으로, 캐논은 복사기 시장의 제왕이었던 제록스의 특허기술을 파악하고 그 기술을 따라잡기 위해 우선 R&D부분에 과감히 투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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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한국 시장을 공략중인 롯데 캐논의 ‘사무기기’ 시장과 LG 캐논의 ‘디지털 카메라’를 중점적으로 분석하고 향후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해 두 회사가 나아갈 방향과 전략을 제시하도록 한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캐논은 라이벌 기업인 니콘과 제록스를 압도할 수 있었다. 2003년 들어 캐논은 매출액 면에서 니콘의 5배, 경상이익에서 니콘의 8배를 웃돌 정도로 멀찌감치 맞수 니콘을 따돌렸다.
2003년 4월 캐논은 시가총액에서 ‘전자대국’ 소니를 누르고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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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그리하여 자체기술력을 키우고 난 후, 상대적으로 제록스의 입지가 약했던 유럽 등지를 파고들어 시장확보에 나서는 등 캐논 특유의 단계적 접근 戰略을 최대한 활용하였다. 또, 1990년대부터는 반도체 제조장치 사업에 참여하여 2000년 매출 2조 8,000억 엔을 달성하는 등 성공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創業(창업) 초기 자본금 300만 엔과 수십 명의 종업원을 가진 소규모 공장에 불과했지만, 1990년대까지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통해서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변신하게 된 것이다. 캐논은 사무자동화 시장, 즉 전자계산기, 복사기, 컴퓨터 주변기기 등에 속속 진출해 안정적인 이익을 내고 있는 반면에 니콘은 측량기, 안경 등 민간수요 전환에 성공을 거둔 기존사업에만 머물러 성장에 한계가 있었다. 도쿄증권거래소에서 동년…(투비컨티뉴드 )
캐논최종





캐논(canon) Analysis




한국 시장을 공략중인 롯데 캐논의 ‘사무기기’ 시장과 LG 캐논의 ‘디지털 카메라’를 중점적으로 analysis하고 향후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해 두 회사가 나아갈 방향과 전략(戰略) 을 제시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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