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콘텐츠 중 `인기짱` 은 오디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7:45
본문
Download : 05051.jpg
지난 1일부터 TU미디어의 위성DMB를 통해 방송중인 오디오 채널은 총 20개. 이중 DJ의 멘트 없이 음악만 틀어주는 논스톱 음악 채널이 12개나 차지한다는 사실은 DMB 오디오 채널이 기존 틀을 벗어난 신선함을 앞세워 청취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음을 잘 보여준다. ‘손안의 TV’로 불리는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을 시청하는 이용자들이 실제로는 비디오보다 오디오 콘텐츠에 더 큰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DMB콘텐츠 중 `인기짱` 은 오디오
정진영기자@전자신문, jychung@
이같은 DMB 사용자 선호도 조사 결과는 뉴미디어 적인 측면에서 현재 差別(차별) 화 요소를 보여주는 유일한 콘텐츠가 ‘오디오’임을 방증한다.
DMB콘텐츠 중 `인기짱` 은 오디오
다.
레포트 > 기타
DMB 업계 관계자는 “DMB에 적합한 새로운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데에는 많은 투자와 시간이 필요하지만 오디오 콘텐츠는 DMB를 만난 것 자체가 ‘품질 고급화’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초기 DMB 이용자들을 끌어들이는 요소가 될 것”이라고 說明(설명) 했다. 현재 방영되는 비디오 채널들이 기존 TV방송에서 보던 것과 다를 바 없고 오히려 작은 화면이 거슬리기도 하지만, 오디오 채널은 라디오보다 고음질인데다가 다양한 음악을 청취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는 說明(설명) 이다.
DMB콘텐츠 중 `인기짱` 은 오디오
DMB콘텐츠 중 `인기짱` 은 오디오
순서
‘DMB 콘텐츠 중 인기짱은 오디오’





Download : 05051.jpg( 72 )
설명
실제로 지상파 방송의 주요 콘텐츠인 ‘영화·드라마’를 선택한 응답자는 110명(14.4%)에 머물렀으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는 응답자도 93명(12.2%)에 불과했다.
이는 DMB 시장에서 양질의 영상 콘텐츠, 특히 현재 막강한 힘을 발휘하는 지상파 방송 콘텐츠가 the gist이라는 사업자들의 생각과는 다소 다른 결과라는 점에서 귀추가 주목된다
전자신문누리망 (대표 구원모 http://www.etnews.co.kr)이 최근 ‘DMB콘텐츠 중 인기짱은?’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760명 중 26.7%가 ‘오디오’ 채널을 지지했다.
이와 관련 설문조사 의견란에 글을 남긴 한 네티즌은 “음악만 논스톱으로 들을 수 있는 채널에 더 눈길이 간다. 일일이 MP3 받는 번거로움도 없고 세분화된 채널구성으로 골라가며 들을 수 있어서 편리하다”며 ‘오디오’ 채널에 지지의사를 밝혔다. 2,3위는 뉴스(19.8%)와 스포츠(14.7%)가 각각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