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치료의 이해 理論과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00:39
본문
Download : 미술치료.hwp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가설, 3. 용어의 설명, , Ⅱ. 이론적 배경, 1. 청소년의 일반적 심리특성, 2. 성별 및 가족유형에 따른 청소년의 심리특성, 3. 청소년의 지각향성과 자아존중감, 4. 미술치료에서의 집단미술치료의 효과, 5. 집단미술치료의 공동체의식 형성과 그 효과, , Ⅲ. 연구방법 , 1. 연구대상, 2. 측정도구, 3. 연구설계 및 절차, 4.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5. 자료분석, , Ⅳ. 연구결과, 1. 집단미술치료의 지각향성 및 자아존중감에 대한 질적변화, 2. 집단미술치료의 성별 및 가족유형에 따른 지각향성에 미치는 효과, 3. 집단미술치료의 성별 및 가족유형에 따른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4. 지각향성 및 자아존중감에 대한 집단미술치료 효과의 지속성, , Ⅵ. 결론 및 제언, , , , FileSize : 192K , 미술치료의 이해 이론과 실제인문사회레포트 , 미술치료 심리치료 치료이론
Ⅰ. 서론, 1. 연구의 necessity need 및 목적, 2. 연구가설, 3. 용어의 설명, , Ⅱ. 理論적 배경, 1. adolescent(청소년)의 일반적 심리property(특성), 2. 성별 및 가족유형에 따른 adolescent(청소년)의 심리property(특성), 3. adolescent(청소년)의 지각향성과 자아존중감, 4. 미술치료에서의 집단미술치료의 효율, 5. 집단미술치료의 공동체의식 형성과 그 효율, , Ⅲ. 연구방법 , 1. 연구대상, 2. 측정(measurement)도구, 3. 연구설계 및 절차, 4. 집단미술치료 호로그램, 5. reference(자료)分析, , Ⅳ. 연구결과, 1. 집단미술치료의 지각향성 및 자아존중감에 대한 질적變化(변화), 2. 집단미술치료의 성별 및 가족유형에 따른 지각향성에 미치는 효율, 3. 집단미술치료의 성별 및 가족유형에 따른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율, 4. 지각향성 및 자아존중감에 대한 집단미술치료 효율의 지속성, , Ⅵ. 결론 및 제언, , , , reference(자료)크기 : 192K
순서
설명






Download : 미술치료.hwp( 75 )
미술치료,심리치료,치료이론,인문사회,레포트
미술치료의 이해 理論과 실제
레포트/인문사회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및 목적
2. 연구가설
3. 용어의 說明(설명)
Ⅱ. theory 적 배경
1. 靑少年의 일반적 심리characteristic(특성)
2. 성별 및 가족유형에 따른 靑少年의 심리characteristic(특성)
3. 靑少年의 지각향성과 자아존중감
4. 미술치료에서의 집단미술치료의 효과(效果)
5. 집단미술치료의 공동체의식 형성과 그 효과(效果)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측정(測定) 도구
3. 연구설계 및 절차
4.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program])
5. data(자료)分析(분석)
Ⅳ. 연구결과
1. 집단미술치료의 지각향성 및 자아존중감에 대한 질적변화
2. 집단미술치료의 성별 및 가족유형에 따른 지각향성에 미치는 효과(效果)
3. 집단미술치료의 성별 및 가족유형에 따른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效果)
4. 지각향성 및 자아존중감에 대한 집단미술치료 효과(效果)의 지속성
Ⅵ. 結論(결론) 및 제언
1.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및 목적 현대사회가 급속히 변화되고 산업이 고도로 발달하여 물직적으로는 풍요로워졌지만 아동, 靑少年, 성인 모두 정서적으로 불안과 스트레스 속에서 살아가고 있으며, 그 수는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따 이러한 環境(환경)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 모두가 그러하겠지만, 특히 靑少年의 경우 심리적.사회적으로 갑작스런 변화를 경험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과도한 긴장과 불안, 자신과의 갈등 및 타인과의 대인관계 문제 등으로 많은 갈등을 경험한다. 즉 life(인생) 에서 가장 예민한 감성대를 지닌 靑少年들이 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난고 있는 모든 현상들에 관련되어, 그들이 反應(반응)하고 수용하고 표현하는 과정에서 靑少年 문제가 발발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할 수 있따 이에 정서능력을 높이기 위한 훈련방법을 고안하는 문제, 정서지능을 측정(測定) 하기 위한 단일화된 척도를 개발하려는 시도 등은 논쟁거리가 되고 있따 그러나 교육적 차원에서는 정서지능을 평가하는 일보다 靑少年…(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