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日本(일본)시장진출,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03:01
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일본시장진출,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현대자동차,일본시장진출,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현대자동차,日本(일본)시장진출,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순서
Download : 현대자동차,일본시장진출,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13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현대자동차,일본시장진출,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현대자동차,일본시장진출,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자동차 일본시장진출 실패사례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현대자동차,日本(일본)시장진출,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현대자동차의 일본진출 실패사례(instance)
주제 선정 이유
1967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설립
1976 최초의 한국형 승용차 현대 포니 시판
1983 캐나다 현지법인(HMC)설립
1985 미국 현지법인(HMA) 설립
1998 기아자동차 인수
2001 싼타페, 미국 소비자만족도 조사 1위 선정
2003 연간 수출 100만 대 돌파 100억 달러 수출의 탑 수상
2004 china에 상용차 합작 공장 설립
2008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GENESIS) 탄생
2xxx 제네시스 등 4개 차종, 미국서 ‘2xxx 가장 사고 싶은 차’ 로 선정
쏘나타 중동 초대 ‘올해의 차’ 등극
영국 올해 최고의 차메이커 선정
2xxx년 기준
주제 선정 이유
`2xxx년 1월~9월까지 판매실적 “5위”`
오토모티브뉴스 집계에 따르면
현대ㆍ기아차는 올해 3분기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473만대 판매
4위인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493만대와 비교할 때 불과 20만대 차이
주제 선정 이유
But
일본시장에서는 유독 고전 !!
2009년 현대자동차 일본시장 철수 기사
주제 선정 이유
주제 선정 이유
한국 자동차 산업의 대표주자 현대자동차
주제 선정 이유
일본 시장에서의 판매성적 부진의 원인(原因)은
1. 글로벌시장과 동질적인 판매시장으로 일본시장인식
2. 일본차와 수준이 줄었다는 점을 간접적으로 드러냄
3. 대일 수입 다change(변화) 정책 1999년 7월 해제
일본시장 진출 동기
일본 시장 特性(특성)
유럽차에 대한 두터운 신뢰
2. 줄어드는 수입차 시장
3. 자국의 자동차에 대한 신뢰가 매우 강함
4. 일본의 폐쇄성 - 메이커가 딜러를 지배하는 시장
5. 한국자동차에 대한 불신
6. 비싼 광고비
일본 시장 特性(특성)
7. 비좁은 주거culture로 인해 경차를 선호하는 경향
8. 장기간의 경기침체로 소득보전결과 가 높은 상품 선호
9.…(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