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카레여왕 마케팅事例分析(분석)및 마케팅 책략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21:35
본문
Download : 청정원 카레여왕 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 전략제안.hwp
특히 ...
` 목차 `
Ⅰ.문제제기 +카레시장analysis(분석)
Ⅱ. SWOT analysis(분석)
Ⅲ. STP 戰略
①segmentation: 고객을 분할
②targeting
③positioning 현상analysis(분석) +컨셉 제시
Ⅳ. marketing 戰略 제안
① 差別(차별) 화 戰略
② 물리적 접점: `편의점` 위주의 유통망 확충
③ 심리적 접점
Ⅴ. conclusion
Ⅰ.문제제기 +카레시장analysis(분석)
‘닐슨 레토르트 data(자료)’에 따르면 카레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2007년 15.7%, 2008년 22.5% 가량 성장하였고, 2009년. 불황이었던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11%나 성장하였다. 이러한 카레시장의 성장력과 시장 잠재력으로 인해 오뚜기의 절대적 우위에도 불구하고 후발업체들이 경쟁에 뛰어들고 있으며, 오뚜기 또한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지키기 위한 대안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다아1)
본 instance(사례)analysis(분석) 에서는 40년 동안 국내 카레시장의 최강자였던 오뚜기에 이어 CJ, 청정원으로 대표되는 카레전쟁에 대해 analysis(분석) 할 것이다.
이에 착안하여 청정원의 marketing 戰略을 analysis(분석) 해보고 점진적으로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높여 카레전쟁의 2위 업체가 되기 …(省略)
다. 현대 사람들의 생활패턴이 소규모화 되면서 조리과정이 번거로운 분말카레보다 간편한 레토르트 카레를 선호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분말 카레 시장이 여전히 크긴 하지만 조리와 보관이 간편한 레토르트 카레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청정원 카레여왕 마케팅事例分析(분석)및 마케팅 책략제안






설명
청정원,카레여왕,마케팅사례,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청정원 카레여왕 마케팅事例分析(분석)및 마케팅 책략제안
레포트/경영경제
청정원 카레여왕 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 전략제안 , 청정원 카레여왕 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 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 청정원 카레여왕 마케팅사례 마케팅 전략제안
Download : 청정원 카레여왕 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 전략제안.hwp( 17 )
순서
` 목차 `
Ⅰ.문제제기 +카레시장analysis(분석)
Ⅱ. SWOT analysis(분석)
Ⅲ. STP 戰略
①segmentation: 고객을 분할
②targeting
③positioning 현상analysis(분석) +컨셉 제시
Ⅳ. marketing 戰略 제안
① 差別(차별) 화 戰略
② 물리적 접점: `편의점` 위주의 유통망 확충
③ 심리적 접점
Ⅴ. conclusion
Ⅰ.문제제기 +카레시장analysis(분석)
‘닐슨 레토르트 data(자료)’에 따르면 카레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2007년 15.7%, 2008년 22.5% 가량 성장하였고, 2009년. 불황이었던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11%나 성장하였다. 새로운 맛과 건강식의 이미지를 내세우며 카레여왕을 출시하였지만, 오랜 기간 카레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온 오뚜기에 비해서 인지도가 매우 낮은 실정이며 이 때문에 지속적인 差別(차별) 화와 다양한 marketing 戰略에도 불구하고 큰 효과(效果)를 보지 못하고 있다아2) 카레시장은 지속적으로 규모가 커지고 있지만 향후 레토르트 시장의 성장에 더욱 주목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청정원의 입장에서는 오뚜기의 힘이 절대적인 분말 카레시장보다 레토르트 카레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가는 것이 유리할 것이다. 특히 비교적 최근 카레전쟁 삼파전에 합류한 청정원은 점유율이 매우 낮다. 이러한 카레시장의 성장력과 시장 잠재력으로 인해 오뚜기의 절대적 우위에도 불구하고 후발업체들이 경쟁에 뛰어들고 있으며, 오뚜기 또한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지키기 위한 대안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다아1)
본 instance(사례)analysis(분석) 에서는 40년 동안 국내 카레시장의 최강자였던 오뚜기에 이어 CJ, 청정원으로 대표되는 카레전쟁에 대해 analysis(분석)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