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nt.co.kr 영상 매체 및 컴퓨터를 활용한 국어과 program > mount5 | mount.co.kr report

영상 매체 및 컴퓨터를 활용한 국어과 program > mount5

본문 바로가기

mount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영상 매체 및 컴퓨터를 활용한 국어과 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22:35

본문




Download : 영상 매체 및 컴퓨터를 활용한 국어과 프로그램.hwp




텔레비젼 텍스트를 통한 언어적 경험을 국어 수업에서 교재화 하고 수업 활동화 하는 것은 교수-학습의 效果를 한층 더 높여줄 수 있다 또한 이를 分析하고 의도를 파악하며 비판을 가하고 재구성하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수용을 교육이 뒷받침한다.

설명
I. 서론
1. 매체 언어 교육의 necessity

Ⅱ. 본론
1. 영상 매체와 컴퓨터 국어교육적 요소
1). 텔레비전과 국어교육
가. 텔레비전 이야기 서사구조
(ㄱ) 준비단계
(ㄴ) 복잡화단계
(ㄷ) 이주단계
(ㄹ) 투쟁단계
(ㅁ) 귀향단계
(ㅂ) 인식단계
2). 컴퓨터와 국어교육
가. 정보탐색
나. 정보검색
다. 인간의 의사소통 수단이 음성 언어와 문자 언어에 머무르던 것에서 영상의 결합 나아가 영상 자체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영화, 텔레비전, 라디오와 컴퓨터망에서 다루는 매체 언어는 국어 교육과정에서 요구되는 언어적 요소를 통합한 의사 소통의 생생한 요소들을 제공해 준다. 그리고 정보화 시대의 선두주자인 누리망 과 같은 매체 경험은 거대한 정보자원에 빠르게 접근하도록 해주고 동시간에 대중과 의사소통하게 한다. 영상매체및컴퓨터를활 , 영상 매체 및 컴퓨터를 활용한 국어과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영상 매체 및 컴퓨터를 활용한 국어과 프로그램.hwp( 32 )






다. 웹활동

2. 매체 언어의 수용형태
1). 국어교육에서의 매체 언어 실행方案
2). 매체 언어 관련 국어 교육과정 지도내용

3. 매체 언어의 교재화 方案
4. 하이퍼 텍스트 읽기 전략(strategy)

III. conclusion
1. 매체 및 컴퓨터 활용 프로그램(program]) 의 운영方案
1). 텔레비전 시청 일기 쓰기
2). 누리망 을 이용한 프로젝트 학습
가. 개별 학습 프로젝트
나. 학급내의 협동 학습 프로그램(program])

《 참 고 문 헌》



I. 서론

1. 매체 언어 교육의 necessity

오늘날 다양한 매체는 현대 사회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보편적이고 중요한 정보를 획득하는 의사 소통의 수단일 뿐 아니라 현대인들의 사고 방식과 행동 양식을 alteration(변화) 시키고 주도해가는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대중 매체의 등장 이후, 인간의 언어 사용 양상이 크게 달라졌다. 이러한 매체는 목적적인 맥락을 제시해주기 때문에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통합적으로 사용할 기회를 풍부하게 해주고,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하다.
텔레비젼 텍스트는 학생 시청자에게 언어적 경험을 고양하고, 이는 바른 발음, 풍부한 어휘력, 어법에 맞는 진술, 관습과 규범에 맞는 화법, 상황에 맞는 전략(strategy)의 구사로 대표되는 기능적 관점과, 언어 활용에 대한 메타적, 또는 비판적 기능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고 하였다. 이러한 관점들은 일상 생활과의 통합을 통하여 의미 있는 언어경험을 축적하고, 학습 동기를 촉진시키며, 매체 활용 및 조작 능력을 신장시킬 수도 있다
다매체 경쟁시대를 맞이하여, 아동은 점점 더 자극적이며, 감각적이며, 충격적인 영상 文化(문화)에 아무런 비판 의식 없이 그대로 노출…(투비컨티뉴드 )
순서


영상 매체 및 컴퓨터를 활용한 국어과 program




레포트/인문사회
영상 매체 및 컴퓨터를 활용한 국어과 프로그램에 대한 자룡비니다.영상매체및컴퓨터를활



영상%20매체%20및%20컴퓨터를%20활용한%20국어과%20프로그램_hwp_01.gif 영상%20매체%20및%20컴퓨터를%20활용한%20국어과%20프로그램_hwp_02.gif 영상%20매체%20및%20컴퓨터를%20활용한%20국어과%20프로그램_hwp_03.gif 영상%20매체%20및%20컴퓨터를%20활용한%20국어과%20프로그램_hwp_04.gif 영상%20매체%20및%20컴퓨터를%20활용한%20국어과%20프로그램_hwp_05.gif 영상%20매체%20및%20컴퓨터를%20활용한%20국어과%20프로그램_hwp_06.gif


,인문사회,레포트

영상 매체 및 컴퓨터를 활용한 국어과 program에 대한 자룡비니다. 텔레비전과 누리망 의 활용을 통하여 언어 사용 영역이 자연스럽게 통합성을 지향하게 된다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oun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oun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