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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계층效果모델과 관여 계층效果에 기초한 광고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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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5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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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하여 취약 단계를 공략하는 것을 주요 광고 目標(목표)로 삼는다.

- AIDA를 이용한 광고전략(戰略)
1) AIDA

가장 역싸가 오래 되고 간편한 것은 1920년대에 개발된 郎DA 모델이다. 그렇다면 소비자가 경험하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은 어떤 것인지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계층 구조의 형태를 띤 여러 커뮤니케이션 모델이 아래의 표에 제시되어 있다

- 계층모델의 사례(instance)
계층 모델은 소비자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단순화하여 이해하기 쉽게 단계를 설정해 놓았다는 長點이 있다 반면에 설정한 단계의 순서가 뒤바뀌거나 어떤 단계는 생략(省略)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배제하였다는 단점이 지적된다 또한 계층 모델은 일반화된 현상에 기초하므로 자신의 상품에 맞는 소비자의 심리 상태로 수정될 필요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커뮤니케이션과정을 손쉽게 정리(整理)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광고 전략(戰略) 수립에 때때로 이용된다 일부 계층 모델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그렇다면 소비자가 경험하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은 어떤 것인지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계층 구조의 형태를 띤 여러 커뮤니케이션 모델이 아래의 표에 제시되어 있다

- 계층모델의 사례(instance)
계층 모델은 소비자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단순화하여 이해하기 쉽게 단계를 설정해 놓았다는 長點이 있다 반면에 설정한 단계의 순서가 뒤바뀌거나 어떤 단계는 생략(省略)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배제하였다는 단점이 지적된다 또한 계층 모델은 일반화된 현상에 기초하므로 자신의 상품에 맞는 소...


[광고] 계층효과(效果)모델과 관여_계층효과(效果)에 기초한 광고전략(戰略)

목차

[광고] 계층효과(效果)모델과 관여

Ⅰ. AIDA

Ⅱ. CAPP

Ⅲ. 관여와 계층효과(效果)모델

1. 저관여의 theory 적 배경
2. 관여와 광고전략(戰略)

Ⅳ. 계층효과(效果)에 기초한 광고전략(戰略)

1. 브랜드 인지도
2. 브랜드 이해
3. 브랜드 태도와 선호도

[광고] 계층효과(效果)모델과 관여

광고 目標(목표)는 대체로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맞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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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계층效果모델과 관여 계층效果에 기초한 광고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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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계층효과(效果)모델과 관여_계층효과(效果)에 기초한 광고전략(戰略)

목차

[광고] 계층효과(效果)모델과 관여

Ⅰ. AIDA

Ⅱ. CAPP

Ⅲ. 관여와 계층효과(效果)모델

1. 저관여의 theory 적 배경
2. 관여와 광고전략(戰略)

Ⅳ. 계층효과(效果)에 기초한 광고전략(戰略)

1. 브랜드 인지도
2. 브랜드 이해
3. 브랜드 태도와 선호도

[광고] 계층효과(效果)모델과 관여

광고 目標(목표)는 대체로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맞춘다.

2) CAPP

CAPP은 레오 버넷 광고 대행사에서 개발한 것으로 지속적인 광고 기획 program continuous advertising planning program 의 약자를 딴 것이다. 이는 영업 사원이 효과(效果)적인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주의를 끌고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욕구를 생성시킨 다음에 행동을 촉구해야 된다는 데 기인한다. 이 역시 계층 효과(效果) 모델의 일종으로 아래의…(생략(省略))


다.
이러한 모델을 이용하여 광고 전략(戰略) 에 사용하는 방법은 각 상품이나 서비스의 위치를 계층 구조에 기초하여 파악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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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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